본문 바로가기

Review Of Code/블루투스 이어폰

대륙의 또다른 실수! 시장 파괴자! 가성비 갑 QCY T13!

가성비가 뛰어나기로 유명한 QCY 제품이 이번 T13 제품에서 다시 한번 대륙의 실수를 일으켰습니다.

지난 21년 6월에 출시한 QCY  T13 제품은 2만 원도 안 되는 가격임에도 디자인, 음질, 통화품질 등 다양한 측면에서

평균 이상의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다시 한번 저가형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을 뒤흔들! QCY T13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CY T13 케이스 디자인

 

 

먼저, 이번 QCY T13은 QCY 시리즈 중 최초로 납작한 정사각형 캡슐형 케이스 디자인을 채택하였습니다.

흡사 갤럭시 버즈의 케이스와 비슷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QCY T13 케이스 디자인 (출처 : QCY)

 

 

전체적으로 케이스는 흰색 유광 처리가 되어 있으며, 상단에는 QCY 로고가 조금은 촌스럽게 붙어있습니다.

케이스 안쪽은 무광처리가 되어 있으며, 특이하게도 오른쪽 측면에 C Type 충전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케이스 힌지 부분도 저가형임에도 상당히 좋은 느낌을 줍니다.

물론, 10만 원 이상 제품에 비해 힌지의 탄성이 부족하고 유격이 완벽히 맞는 느낌은 없지만 힌지 느낌은 상당히 좋습니다.

다만, 힌지의 힘이 조금 부족하여 위 뚜껑을 완벽히 열지 않는다면 계속 아래로 떨어집니다.

 

 

 

 

 

QCY T13 이어버드 디자인

 

 

이어버드의 경우, 커널형 이어폰인 에어팟 프로의 디자인을 상당히 닮은 콩나물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어버드 전체는 유광 재질로 되어 있으며, 위쪽에 LED 인디게이터가 위치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줍니다.

 

 

QCY T13 이어버드 디자인 (출처 : QCY)

 

 

마이크는 위, 아래 하나씩 위치하였고, 이어팁 뒤쪽에 터치 버튼이 존재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깔끔한 인상을 주며, 저가형임을 고려했을 때 가격 대비 고급진 느낌을 줍니다.

 

 

 

QCY T13 착용감

 

 

QCY T13을 착용했을 때, 생각보다 잘 안착되는 느낌을 주며 안정감이 느껴지니다.

전체적으로 착용감은 나쁘지 않으며 커널형 이어폰임에도 디자인이 잘 되었는지 이압이 덜 느껴집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물리적인 차폐 능력은 떨어지는 편은 아니라 생각됩니다.

 

 

 

 

 

QCY T13 색상

 

 

이번 QCY T13의 색상은 블랙, 화이트 색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처음 출시되었을 때 화이트 색상만을 제공했지만, 워낙 잘 나온 제품이며 인기가 많았던지

최근 블랙 색상까지 추가가 되어 두 가지 색상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QCY T13 색상(블랙, 화이트) [출처 : QCY]

 

 

 

QCY T13 드라이버, 코덱, 블루투스 

 

 

QCY T13은 7.2mm 다이내믹 드라이버 유닛이 장착되어 HIFI 청감을 자극해줍니다.또한 AAC/SBC 고음질 오디오 코딩을 통해 보다 안정감 있고 풍성한 사운드를 전달해 줍니다.

블루투스의 경우 5.1 Ver을 지원하며, 이는 장애물이 없는 상황에서 10M까지 통신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QCY T13 스펙

 

 

 

 

 

QCY T13 음질

 

 

블루투스 이어폰에서 가장 중요한 음질의 경우 QCY T13이 나쁘지 않습니다.

2만 원 아래의 가격이란 것을 고려했을 때,

풍성하면서도 해상도가 좋고, 공간감까지 좋으면서 노이즈 없이 깔끔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QCY의 T 시리즈 중 단연 최고의 음질을 선보이고 있으며, 대륙의 실수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음질이 좋습니다.

 

이는 10만 원 이해긔 가격 중 단연 TOP급이라는 느낌을 주지만

그럼에도 10~20만 원 제품과는 비교할 수는 없습니다.

2만 원 이하의 가격대치곤 굉장히 뛰어나지만, 저가형 이어폰이기 때문에 아직까지 인위적이고 먹먹한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QCY T13 통화 품질

 

 

QCY T13의 각 이어버드에는 마이크가 상하로 두 개씩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총 4개의 마이크가 주변 소음을 강력히 차단해주어,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고음질 통화가 가능합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통화 품질은 가격대를 생각했을 때 상상 이상 인 수준이며

음질과 마찬가지로 10만 원 이하 가격대에서 단연 최고의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QCY T13 배터리 용량

 

 

QCY T13의 케이스 배터리 용량 380 mAh이며 

이어버드의 경우 통화 시 최대 5시간, 음악 감상 시 최대 8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케이스 충전은 총 4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최대 사용 시간은 40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케이스가 자체적으로 고속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5분 충전 시 1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QCY T13 터치 기능

 

 

QCY T13의 조작 방식은 감압형 터치 방식입니다.

각 터치 조작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자면, 

 

1) 더블 터치 : 정지/재생, 수신받기/끊기

2) 왼쪽 1.5s 터치 : 이전 곡 재생

3) 오른쪽 1.5s 터치 : 다음 곡 재생

4) 1.5s 터치 후 떼기 : 수신 거부

5) 왼쪽 세 번 터치 : 음성 인식 서비스(시리, 구굴 어시스던트, 빅스비 등)

 

또한, 이어버드 양쪽에 메인, 서브 개념은 없으며 양쪽 이어폰을 동시에 사용하거나 한쪽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QCY T13 가격

 

 

QCY T13의 경우 아직 국내에서 정식 발매가 나오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렇기에 국내 대행 사이트에서 대략 15,000 ~ 20,000 원 사이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QCY T13 총평

 

 

QCY T13은 대륙의 큰 실수라고 말할 정도로 가격 대비 착용감, 음질, 통화품질 등 다양한 측면에서 우수한 면을 보입니다.

더군다나 2만 원 이하의 가격으로 간편히, 부담 없이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출퇴근 길이나 등하교 시 가볍게 사용하실 분들이나, 저가형 무선 이어폰이 필요하시다면

이 제품을 사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