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Of Code/블루투스 이어폰

애플의 새로운 무선 이어폰! 비츠 스튜디오 버즈

 새롭게 출시된 애플의 신규 무선 이어폰. 비츠 스튜디오 버즈!

 

지난 6월 15일. 애플의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인 '비츠(Beats)'에서 

새로운 무선 이어폰인 '비츠 스튜디오 버즈(Beats Studio Buds)'를 출시하였습니다.

현재 애플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 방문하면 아래와 같이 Music 란에서 Beats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던 에어팟 3세대, 에어팟 프로 2세대는 아니지만

애플에서 출시한 새로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된 무선 이어폰인 만큼

애플의 신규 무선이어폰 시리즈!!  '비츠 스튜디오 버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츠 스튜디오 버즈 디자인

새롭게 선보인 애플의 무선 이어폰인 ‘비츠 스튜디오 버즈’는 기존 에어팟 시리즈와는 다르게

보편적인 무선이어폰의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콩나물 모양의 유닛은 애플의 큰 디자인 특징 중 하나였던 만큼 새로운 디자인이 신선하게 다가옵니다.

케이스 디자인은 플라스틱 소재의 무광택으로 둥글고 슬림한 디자인이 휴대하기 편하게 만들어줍니다.

우선 유닛의 디자인을 보면, 애플이 그동한 출시한 이어폰 중 가장 콤팩트한 사이즈입니다.

각 유닛의 가로x세로x높이가 1.85 x 2.05 x 1.5 cm이며 무게는 5g입니다.

케이스의 경우 가로 x 세로 x 높이가 5.1 x 7.2 x 2.55 cm으로 무게는 48g입니다.

케이스에 각 유닛 두 개가 모두 들어가면 총 무게 58g으로

가볍게 들고 다니는 무선 이어폰의 특징에 맞게 잘 디자인된 것 같습니다. 

 

 

2. 비츠 스튜디오 버즈 색상

 

이번 비츠 스튜디오 버즈는 블랙, 화이트, 레드 총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에어팟 시리즈의 경우, 흰색의 색상만을 선택할 수 있어 선택에 있어 한정적인 느낌을 받았지만,

그에 비해 비츠 스튜디오 버즈는 세 가지의 다양해진 색상으로 사용자의 선택을 넓혀준 것 같아 무척 마음에 듭니다.

 

 

3. 비츠 스튜디오 버즈 드라이버 및 칩셋

 

비츠 스튜디오 버즈는 비츠 전용 드라이버인 8.2mm 듀얼 엘리먼트 다이어프램 드라이버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8.2mm 드라이버는 투 챔버 하우징에 내장되어 깨끗한 사운드를 구현해 주며,

애플의 공간 오디오 사운드 기능 역시 적용해 줍니다. 

 

이번 비츠 스튜디오 버즈에는 에어팟 시리즈와 같이 W1 or H1 칩셋이 탑재되진 않아 몇 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예로 사용자가 현재 사용하는 디바이스에 자동으로 페어링 되는 '오토 디바이스 스위칭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귀에 이어 버드를 장착하고 떨어졌을 때 이를 감지하고 자동으로 일시 중지 및 재생하는 기능 역시 빠지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W1이나 H1 칩셋을 사용하지 않는 만큼,

에어팟의 장점 중 하나인 빠른 전화 연결과 기기 전환 속도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음성으로 시리를 호출하거나 안드로이드에도 간단히 페어링 되고, 연결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4. 비츠 스튜디오 버즈 노이즈 캔슬링

 

비츠 스튜디오 버즈는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투명성 모드가 있습니다.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주변 소음을 완벽히 차단해 주며,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투명성 모드는 주변 소리를 바깥 마이크가 받아들여 열린 공간에 있는 듯, 자연스럽게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게 해 줍니다.

 

실제로 해외에서 비츠 스튜디오 버즈를 사용해본 유저의 후기로는

에어팟 프로보다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뛰어나진 않지만, 그렇다고 크게 차이가 나지도 않는다고 합니다.

대부분 평균 이상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가졌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제품이 출시된 후 자세한 사용 해 봐야 알 것 같습니다.

 

 

5. 비츠 스튜디오 버즈 음질

 

비츠 스튜디오 버즈의 음질 역시 해외 유저의 후기를 살펴보면, 에어팟 2세대와 비슷한 수준이라는 의견이 대다수입니다.

하지만 이는 실제로 사용해보지 못했고, 한국 유저들의 귀에 얼마나 잘 맞는지 역시 직접 사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6. 비츠 스튜디오 버즈 배터리

에어팟과 에어팟 프로의 유닛은 최대 5시간 정도 재생되지만,

비츠 스튜디오 버즈는 1회 충전 시 최대 8시간까지 재생 가능합니다.

여기에 충전 케이스를 활용하면 2번 충전을 할 수 있어, 최대 24시간 동안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ANC 또는 투명성 모드를 켰을 때는 최대 5시간, 케이스를 활용하면 최대 15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비츠 스튜디오 버즈는 C Type USB Port를 활용하여 급속 충전을 지원하며,

Fast Fuel 기능이 있어 5분 정도 충전 시 최대 1시간 음악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무선충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7. 비츠 스튜디오 버즈 출시 예정일

 

비츠 스튜디오 버즈는 올해 여름 출시로 공식 홈페이지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다만, 많은 유저들은 이러한 일정이 7월 중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제 1달 남짓한 시간 안에 만나볼 수 있으니, 많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8. 비츠 스튜디오 버즈 가격

 

현재 공식 애플 스토어에서 공개된 비츠 스튜디오 버즈의 가격은 16만 9000원으로

32만 9000원에 판매 중인 에어팟 프로의 절반정도 되는 가격입니다.

그동안 비싼 에어팟 프로 가격에 구매가 망설이셨던 분들에게 애플의 이어폰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봐야 알겠지만, 음질과 노이즈 캔슬링 정도가 나쁘지 않는다면,

가성비 제품이자 애플 제품 입문용 이어폰으로 적합할 것 같습니다.

 

 

9. 비츠 스튜디오 버즈 구성품

 

Beats Studio Buds, C Type USB 충전 케이블, S/M/L 세 가지 이어팁,

사용 설명서, ‘b’ 로고 스티커, 보증 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0. 비츠 스튜디오 버즈 총평

 

여러 해외 유저들의 후기와 가격을 비교해보았을 때, 이번 출시 예정인 비츠 스튜디오 버즈는

애플의 가성비 제품이자 입문용 무선 이어폰이 될 것 같습니다.

 

음질과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에어팟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으며,

가격은 에어팟 2세대 유선충전모델보다 3만원 가량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에어팟 시리즈 라인업에서 사용되던 칩셋인 W1과 H1 칩셋이 빠지면서

애플 유저보다는 안드로이드 유저를 target으로 출시된 모델이란 인상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그동안 에어팟에 한계를 느꼈던 안드로이드 유저들에게 굉장히 좋은 기회이자

애플 무선 이어폰의 입문용으로 선택하기에 합리적일 것 같습니다.

(물론, 제품이 나와서 실제 사용해본 제품의 스펙을 확인해 봐야 정확히 알 것 같습니다)

 

최근 들어 가성비 높은 제품들을 내놓는 애플의 행보답게 기대되고 있는 이번 비츠 스튜디오 버즈

출시일이 얼마 안 남은 만큼 많은 유저들과 함께 기대하고 고대하면서

다음에는 실 사용 후기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